개발/TMP

2023.08.25.FRI

잇(IT) 2023. 8. 25.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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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change 이벤트:

사용자가 입력 필드나 선택 옵션 등의 값을 변경하고 포커스를 다른 요소로 옮겼을 때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입력을 마치고 해당 입력 요소에서 포커스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보통 입력 값의 최종적인 변경을 감지하고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입력 필드에 값을 입력하고 나서 다른 곳을 클릭하거나 탭을 누를 때 변경된 값에 대한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onkeyup 이벤트:

사용자가 키보드의 키를 누르다가 뗄 때 발생합니다.
사용자의 키 입력 동작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통 입력 필드에 글자 수 제한이나 검색 기능과 같이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즉시 동작하는 상황에서 활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onchange 이벤트는 값이 최종적으로 변경되었을 때에 대한 처리에 사용되며, onkeyup 이벤트는 키보드 입력에 실시간으로 반응하여 동작하는 상황에 사용됩니다.


const token = String(Math.floor(Math.random() * 1000000)).padStart(6, "0")

1. Math.random(): 이 함수는 0 이상 1 미만의 난수를 생성합니다. 즉, 0 이상 1 미만의 무작위한 소수를 반환합니다.
2. Math.floor(): 이 함수는 주어진 숫자를 소수점 아래로 내림하여 정수로 만듭니다. 이를 통해 Math.random()이 반환한 소수를 정수로 변환합니다.
3. Math.floor(Math.random() * 1000000): 위의 두 함수를 조합하여 0 이상 999999 이하의 무작위 정수를 생성합니다. Math.random()이 반환한 값을 1000000을 곱하면 소수점 이하의 값을 갖는데, 이를 Math.floor()를 사용하여 소수점 아래를 제거하여 정수로 만듭니다.
4. String(...): 이 함수는 주어진 값을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생성한 정수 값을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5. .padStart(6, "0"): 문자열 객체의 메서드 중 하나로, 문자열을 지정한 길이(6로 지정됨)로 패딩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문자열의 길이가 지정한 길이보다 짧다면, 지정한 문자("0")로 시작 부분을 채워서 지정한 길이에 맞춥니다.
6. 종합하자면, 이 코드는 0 이상 999999 이하의 랜덤한 정수를 생성하고, 이를 6자리 문자열로 변환한 뒤, 필요한 경우 앞을 0으로 채워서 6자리 문자열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므로서 "token"이라는 이름의 변수에 랜덤한 숫자 값을 할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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