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test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int play = 0;
static int win = 0;
static int lose = 0;
static void game()
{
Random rnd = new Random();
int rndNum = rnd.Next(1, 101);
int cnt = 0;
while (cnt < 10)
{
Console.WriteLine($"\n[숫자를 맞춰보세요]");
int answer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if (answer == rndNum)
{
Console.WriteLine($"{answer} 정답입니다. 승리하셨습니다.");
win = win + 1;
break;
}
else if (answer > rndNum)
{
Console.WriteLine($"\n정답은 {answer}보다 작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n정답은 {answer}보다 큽니다.");
}
cnt++;
Console.WriteLine($"{cnt}번 기회를 사용했습니다.");
if (cnt == 10)
{
Console.WriteLine($"정답은 {rndNum}입니다.");
Console.WriteLine($"기회 10번 다 썼습니다.... 패배하셨습니다.");
lose = lose + 1;
}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hile (true)
{
Console.WriteLine($"********\n1. 게임하기\n2. 전적보기\n3. 종료\n*******");
int sel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switch (sel)
{
case 1:
play++;
game();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play}번 게임 중 {win}번 이기고 {lose}번 졌습니다.");
break;
case 3:
Console.WriteLine($"종료");
break;
}
if (sel == 3)
{
break;
}
}
}
}
}
728x90
'Embedded > 3. C, C#,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헷갈리는 개념 정리 (0) | 2024.04.17 |
---|---|
C# - 클래스 (1) | 2024.04.15 |
C# - 구조체 / 열거형 (0) | 2024.04.15 |
C# - 배열, 함수 (코드 작성 연습) (0) | 2024.04.08 |
C - 포인터, 이중포인터 Call-by-Value, Call-by-Reference (0) | 202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