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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5 4

C# - Arduino Serial 통신을 이용한 비쥬얼라이저 구현

C#과 Arduino의 Serial 통신을 이용하여 간단한 비쥬얼라이저를 구현하였다.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통신 시작 pinMode(8, OUTPUT); pinMode(9, OUTPUT); // LED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pinMode(10, OUTPUT); pinMode(11, OUTPUT);}void loop() { int sensorValue = analogRead(A0); // A0 핀의 아날로그 값을 읽어서 sensorValue 변수에 저장 Serial.println(sensorValue); // 읽어온 값을 시리얼 모니터에 출력 if (Serial.available() > 0) { int value = ..

반도체 Study/C# 2024.06.25

C# - WinForm을 이용한 기억력 게임

C#의 Winform을 이용하여 기억력 게임을 만들어 보았다. 게임은 크게 1초, 0.5초 0.25초 간격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아래 GIF 파일들은 실제 게임을 실행하는 중요 부분들만 캡처한 것이고, 그 외 상세한 부분들은 글과 코드를 통해 설명할 것이다.속도 선택가장 먼저 게임 속도를 선택하게 되면 게임 속도가 선택에 맞게 설정된다.속도 1 게임 실행1단계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1초의 속도로 기억력 게임이 시작되고 속도 1 점수에 해당하는 곳에 최고 점수가 기록된다.속도 2 게임 실행속도 2를 선택하게 되면 0.5초 간격의 난이도로 게임이 시작되고, 속도 2에 해당하는 점수판에 최고 속도가 기록된다.속도 3 게임 실행속도 3을 선택하게 되면 0.25초 간격의 난이도로 기억력 게임이 시작되고, 속도 ..

반도체 Study/C# 2024.06.25

Virtuoso - Buffer 생성 ~ing

buffer를 만들기 위한 라이브러리를 새로 생성한다.위까지 구성하고 단축키 L을 이용하여 Wire Name을 생성 및 부여한다. (핀 이름 VVD 오타 VDD로 변경)  !!!!!!!Error!!!!!!!여기서 Simulation을 돌리게 되면 에러가 발생하게 된다. 확대해보면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지만 바로 Buffer가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VDD & VSS instance 불러오기NMOS의 body와 PMOS의 body로 사용되면서 GND와 VDD로도 사용할 수 있는 M1_PIMP와 M1_NWELL을 Contact 명령을 이용해서 불러온다.참고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Syi22fVvwSI

Virtuoso - Inverter 만들기 (Schematic ~ Layout ~ DRC Check ~ LVS)

Schematic, Symbol, Simulation 수행 라이브러리 매니저의 Library, Cell, View 생성을 통해 schematic, layout, symbol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위 방식을 통해 Library를 생성할 수 있다. 이 Library안에 Symbol, Schematic, Layout을 생성하여 저장할 수 있다.Cell View를 통해 여러가지 Type을 선택하여 생성할 수 있다.Inverter  만들기위와 같이 Inverter에 대한 Schmetic을 그릴 것이다. 단축키 I를 누르게 되면 Instance를 불러올 수 있고, Library를 통해 원하는 Library의 Cell을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다. Inverter에는 기본적으로 PMOS와 NMOS를 사용하여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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